연수과정 참여후기

실무교육에서 교육생 취업연계까지!!
청년취업아카데미에서 내일을 설계해 보세요!

연수과정 참여후기

Home다음연수과정다음연수과정 참여후기

서브 컨텐츠 영역

[(사)부천벤처협회] 꿈을 위해 시작한 청년취업아카데미

관리자 2016-01-04 10:24:49.0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3000.jpg
2015년 5월 어느 날 학교에서 수업하던 중 윤여권 교수님께서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며 학생들에 청년취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설명해주셨다. 노동부와 부천벤처협회에서 지원하는 청년취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NCS 기반으로 하는 기계설계 과목을 더욱더 심화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것에 어쩌면 이 프로그램을 하게 되면 ‘부족했던 나의 부분을 더 채울 수 있을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갖게 됐고 또한 현장실습과 연계되어서 현장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실습을 통해 현장 감각을 익힐 수 있다는 생각과 CEO 특강도 들을 수 있다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서 신청하게 되었고 마음 맞는 친구들도 같이 함께 하게 되었다.

청년취업 아카데미를 시작하던 첫째 주 학교 교과목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에 걱정도 되고 기대도 됐지만 ‘나는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시작했다. 학기 기간 중에는 수업이 끝나고 방과 후 시간에 프로그램이 시작되었고 캐드 프로그램을 배우기 시작했다. 교수님들에게 책을 받고 차근차근 배우기 시작했다. 책과 도면을 펼치고 교수님께서 알려주시면 항상 필기도 하고 모르는 것이 있을 때는 질문도 하면서 수업을 들었다. 학교 수업과 마찬가지로 교수님들께서는 항상 친절하게 가르쳐 주셨고 편안히 수업에 임해서 우리에 집중력을 더욱더 높여주신 것 같다. 집중력을 높이는 것으로 또 다른 방법으로는 교수님께서 항상 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있는 날에는 간식을 주셨다. 수업을 하다가 지치는 시간대가 오면 교수님께서는 우리 30명에게 매일 간식을 주셔서 힘든 우리에게 힘을 내라며 동기부여를 해주셨다. 별거 아닌 간식인데도 아카데미 시간에 먹는 간식은 왜 이리 맛있었는지 모르겠다. 덕분에 먹고 나면 집중이 잘 돼서 수업을 잘 따라가고 많은 프로그램과 지식을 배울 수 있었다. 1주일씩 한 교수님에게 과목을 배우면서 더욱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1주일에 한 과목을 집중적으로 배우다 보니 여러 과목을 1주일에 배우는 것보다 캐드 프로그램에 대해 전문적으로 습득하게 되고 잘 다룰 수 있게 되었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

캐드 프로그램 과목이 끝나고 학교 기말고사를 마치면서 프로그램은 자연스럽게 방학 때 학교에 나와서 하게 되었는데 교수님들은 방학 때에 우리가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많이 결석할까 봐 걱정을 하셨는데 다행히 우리 연수생들은 모두 결석 없이 수업을 듣게 되었고 그로 인해 점심시간에는 친구들과 함께 다 같이 먹을 수 있는 학교 식권을 주면서 결석 제로를 만들기 위한 교수님들의 동기부여와 노력이 우리에게 잘 행할 수 있도록 서로에 믿음이 잘 어울려져서 교수님들도 우리에게 높은 교육열과 함께 수업에 임해주셨고 우리 연수생들도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수업을 들었다.  그중에서 내가 제일 재밌게 들었던 과목은 구조강도 해석 과목인데 지금까지 해왔던 모델링에 강도를 해석하는 과목이었는데 교수님도 쉽게 알려주셨고 반복학습을 통해 습득할 수 있고 결과물이 나오는 과목이라 더 재밌게 수업을 들었던 과목으로 기억이 남는다.

수업이 다 끝나고 8월에 현장실습으로 부천에 위치하고 있는 ‘로보블럭 시스템’이라는 회사로 실습을 나가게 되었는데 거기서는 사장님 과 부장님 주도하에 실습을 하게 되었는데 현장에서 사용하는 솔리드웍스나 NX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설계하는 것도 알게 되었고 수업에서 배우던 것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는 현장에서 맞게 스케치도 하며 모델링도 배우면서 실습을 했다.

아카데미 막바지에 흐르는 10월에는 교수님께서 초청해주신 각 회사 분들 CEO께서 학교로 오셔서좋은 말씀도 해주시고 같이 회식도 하시고 사회 초년생인 저희에게 좋은 조언을 해주셔서 다른 직무 사장님들이 아닌 전공과 연계되는 CEO 분들 말씀이라 더욱더 와 닿게 들었다.

청년취업을 5월부터 시작해 10월에 끝맺음을 맞이하게 되었는데 확실히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학교 수업 이 전부가 아닌 좋은 취지에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은 것도 배우게 되었고 이론적인 부분에서 부족했던 것도 교수님들 강의 덕분에 또다시 채우게 되었고 강압적인 분위기가 아닌 화기애애하고 재밌는 분위기 속에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과 실무에 도움 되는 이론을 많이 배웠다. 수업뿐만 아니라 현장실습과 CEO 특강 등을 통해 현장에 관해 실무 활동과 지식을 경험을 통해서 더욱더 잘 배우고 부족한 부분 또한 더 배워서 채우게 되는 실습이어서 좋았다. 뿐만 아니라 아카데미를 같이 했던 친구들과도 같은 경험을 통해서 추억도 많이 쌓게 되고 나 혼자가 아닌 파트너라는 느낌을 들 정도로 가깝게 지내면서 아카데미를 재밌게 이수하게 되어서 나에게는 뜻깊고 한 단계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잊지 못할 시간이어서 기억에 남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