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과정 참여후기

실무교육에서 교육생 취업연계까지!!
청년취업아카데미에서 내일을 설계해 보세요!

연수과정 참여후기

Home다음연수과정다음연수과정 참여후기

서브 컨텐츠 영역

엔지니어가 되기 위한 첫걸음

관리자 2014-12-02 15:13:31.0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44.jpg
<참가동기>

저는 선박을 전공하면서 특히 설계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서 자질을 갖추고 싶어 이번 청년아카데미에서 설계를 강의해 주신다하여 관심을 가지고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3D설계와 모형 선박을 제작해볼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기대되었습니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선박 건조시 첫 단계인 설계를 제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본다는 것이 설레기도 하였고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설계실무적인 능력과 생상실무를 배울 수 있다는 것에 실질적인 부분들을 느낄 수 있다는 것에 상당히 기대가 컸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에피소드>

소형선박에 관한 기초지식부터 학습을 하였습니다. 소형선박과대형선박은 같은 선박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점들 또한 많다는 것을 알아 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TOOL을 이용해 설계를 직접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하였고 3D설계를 하면서 공감각능력이 필요했고 다소 처음에는 어려운 점들이 많았지만 완성하였을 때는 뿌듯함도 느낄 수 있었고 내 손으로 직접 선박을 제작한 설계도면이 나올 때는 더할 나름이 없었습니다. 이러한 설계를 바탕으로 소형선박에 대해서 더욱더 많은 부분들을 알게 되었고 수업을 받으면서 더욱더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바탕을 학습 후에는 소형선박을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목재로 카약을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았고 까다로운 부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팀으로 구성되어 팀원끼리 서로 한마음으로 맞춰나가며 협동심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선박제작을 어렵게 완성하고 보니까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직접 완성한 목재카약을 직접 타보기 위해 조정경기장으로 운반을 하여 직접 타기도 하였습니다.

<참가 후 얻은 것>

선박을 전공한다고 대형선박에만 집중하고 학습해왔는데 소형선박에 관해 알게 되었습니다. 설계로 직접 선박을 제작하면서 설계에 대한 자부심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엔지니어가 되기 위한 발걸음을 시작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아 스스로 뿌듯함과 성취감 다양한 점들 또한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선박을 직접 제작해보면서 선박설계 수업이었지만 건조과정에 대한 기본적인 과정도 몸소 느끼게 되었고 배를 만드는 것 또한 정말 세심하게 신경 써서 만들어진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크게 도움이 되어 뿌듯한 점은 협동심, 엔지니어로써 꿈을 키운 계기가 되었고 다양한 설계경험을 경험해보았다는 점입니다.

<취업과정 중 도움이 되었던 점>

디자인 센터에서 받았던 수업을 토대로 입사하고 싶었던 회사에 지원을 하였습니다. 목표로 두고 있던 기업에 설계직으로 입사지원서를 넣고 자기소개서를 적는데 수업을 받았고 학습하였던 부분들이 정말 크게 도움이 되었고 타인에 비해 좋은 경험으로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기에 가능하였던 것 같습니다. 그러한 경험이 바탕으로 취업과정 중 1차, 2차까지 합격하였고 최종합격 여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저에게는 더욱 꿈을 키울 수 있게 되었고 청년아카데미에서 좋은 경험을 가질 수 있게 기초를 다져준 덕분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